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IT/아이폰

아이폰 ios 11 괜찮은 신기능

아이폰 ios 11 뭐가 바뀌었나

지난 새벽 애플 wwdc를 통해 새로운 것들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가장 큰 이슈가 된 것은 애플 홈팟입니다. 애플 홈팟은 인공지능 스피커로 애플의 시리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스피커는 아마존의 에코가 갑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시장에 애플이 홈팟을 통해 도전장을 내밀었다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11




또 하나 눈에 띄는 것 중의 하나가 아이폰 ios 11 버전입니다. 아직 정식버전은 아니지만 벌써부터 사용자들을 통해 새로운 기능 몇가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은 불안한 상태이기에 카카오톡과 같은 어플도 안되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에겐 큰 이득은 없어 보이지만, 앞으로 업그레이들 될 ios 이기 때문에 무엇이 달라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카메라로 QR코드를



아이폰 기본 카메라 QR 코드




사실 QR코드를 쓸 일은 많이 없지만,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로 이제 QR 코드를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QR 코드를 쓰시는 분들은 네이버앱이나, 기타 앱을 통해 확인했지만, 이젠 그럴 필요 없이 기본 카메라로 QR 코드를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앱 배열 자유



아이폰 앱배열




아이폰을 탈옥하지 않는 이상 앱의 배열은 항상 위와 왼쪽부터 자동으로 정열되었습니다. 하지만 ios 11부터는 자유롭게 배열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아주 오래전부터 탈옥을 통해 알려진 기능이라 새로울 것은 없지만, 그래도 적용해주니 배열을 자유롭게 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계산기 모양


아이폰 ios 11 계산기





계산기 모양이 조금 변했습니다. 사실 기존하고 비슷한 것 같은데 뭐가 변했지 생각이 들겠지만 자세히 보시면 전체 버튼이 네모 반듯하게 붙어 있었는데, 동글 동글하게 변했네요. 기능이 변한 건 아니고 디자인만 변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것 외에는 특별한 것은 없지만, 그래도 새롭다보니 이쁘다고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