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갑분싸 뜻 이럴 때 사용합니다 [인터넷 신조어]

갑분싸 뜻과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젠가부터 다양한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오랜만에 커뮤니티를 들어가거나 대형 포털의 댓글들을 읽고 있자면 모르는 뜻의 신조어들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최근엔 갑분싸 라는 신조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갑분싸 뜻은 '갑작스럽게 분위기가 싸해진다' 혹은 대화체에선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지네' 정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갑분싸 뜻은 이렇게 어떠한 계기로 분위기가 어색해 질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최근 커뮤니티 제목만 보더라도 어떠한 상황을 설명한 짤방에 대해 설명할 때 갑분싸를 종종 쓰고 있습니다. 



▲ 위의 갑분싸 경우를 보시면, 개그맨 남창희와 남희석 아버지가 같은 남씨인 상황입니다. 항렬을 따져보니 남창희가 의외로 남희석 아버지도 항렬이 높아 순간적으로 분위기가 싸해진 상황입니다. 이럴 때 갑분싸 라는 표현을 쓸 수 있습니다.







▼ 아래 짤을 보시면 할로윈 분장을 했는데, 지들도 이상한거 분장해 놓고 IS는 아니지 않냐고 항의하면서 갑분싸 하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갑분싸 뜻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갑분싸는 자주 사용하는 용어는 아니기 때문에 알아두시기만 해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