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읍내소식

인천 가볼만한곳 송도 이걸로 준비 끝♬

인천 가볼만한곳 송도



새로운 곳에 놀러갈 때 센스있는 남자가 되기 위해 남자들은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방문한 곳의 지리를 미리 알아두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종류의 맛집 리스트와 볼거리 정보 등등 다양하게 공부를 해야 새로운 곳에 가서도 버벅이지 않고 센스있게 데이트를 준비하는 남자로 인식될 것입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너무도 바빠 친구들도 만나야하고, 게임도해야하고, 술도 마셔야 합니다. 너무도 바쁜 남자들을 위해 준비한 인천 가볼만한곳 송도 특집을 준비하였습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 송도

특히나 저는 송도사는 주민으로서 송도주민이 알려주는 능숙한 송도 데이트코스와 볼거리부터 맛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와 함께 송도 건물과 이모저모 이야기꺼리들을 아낌없이 이야기해드림으로써 지루하게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이 페이지 하나만 읽고서 송도에 대해 어느정도 알게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맛집, 볼거리, 이야기거리를 하나하나 수집하지 마시고 이 페이지 하나로 끝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방문전 센스있는 준비물 List

  • 따뜻한 점퍼 : 송도는 바다에 접해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바람이 많이 불기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해가 뜨거나 질 무렵에는 바람이 더욱심하니 따뜻한 날씨에 송도에 방문하였다고 방심하지말고 꼭 따뜻한 점퍼를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겨울이 시작되니 더더욱이 따뜻한 점퍼를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앉기 위한 도구 : 인터넷을 통해 송도지도를 검색해보셨다면 다른 지역보다 녹지 비율이 높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너무도 유명한 센트럴 파크가 있지만, 센팍을 제외하고도 주변에 크고작은 공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송도는 평균 녹지율이 30% 이상일 정도로 다른 지역보다 녹지율을 높게 신경썼다고 합니다. 그만큼 돗자리나, 간편의자를 통해 앉아서 쉴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센팍이나 다양한 공원에는 텐트를 치고 쉴 수 있는 공간들이 많습니다. 이제 겨울이 되어 춥기는 하지만 따뜻한 날씨에 잔디공원에 앉아 쉰다면 뉴욕 센팍의 여유를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인천 송도 데이트 코스




쇼핑을 할 것인가 공원을 산책할 것인가?

인천 가볼만한곳 중의 베스트인 송도에서는 쇼핑을 할 것인지, 공원을 산책할 것인지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양한 쇼핑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그 옆에 다양한 공원들이 들어서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해야할 것은 어느 것에 더 큰 비중을 둘 것인가 입니다. 이제 겨울이 되었으니 공원 산책이 춥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따뜻하게 옷을입고 파란하늘을 바라보면 공원을 거느리는 마음이 꽤 상쾌하게 느껴질테이니 센팍 산책을 꼭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①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 먹거리 ★★★★☆
- 볼거리 ★★★☆☆
- 추천 : 지하 푸드코너, 야간쇼핑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은 2016년 5월경에 오픈하였습니다. 현대적인 분위기와 더불아 지하엔 굉장한 맛집들과 다양한 볼거리, 신기한 음료 등을 판매합니다. 사실 프리미엄 아울렛이지만 프리미엄하게 살만한 쇼핑은 크게 없기는 하지만,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정도 볼거리가 몇개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쇼핑보다는 건물 전체를 천천히 산책하거나, 지하의 먹거리 등을 통하여 식사를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게 형성되어 있지만, 분위기가 굉장히 좋기로 유명하니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간보다는 야간에 추천하길 추천드리는데, 야간에 건물 전체의 조명과 하늘의 별과 달을 보며 분위기 있게 쇼핑 및 걷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사항으로 아울렛 반대편에 보시면 높은 건물들이 보이는데, 그중 하나는 Meet you all 타워와 Get pear 타워과 있습니다. 밋유올은 인천의 옛 이름인 미추홀을 영문으로 따서 지은 이름이고, 겟펄타워는 인천과 서해안의 상징인 갯벌을 영어로 변형시켜 만든 이름의 건물입니다. 제일 윗층에는 부풰등이 있습니다.

② 센트럴 파크
- 먹거리 ★☆☆☆☆
- 볼거리 ★★★☆☆
- 추천 : 피크닉, 카약체험, 걷기, 트라이볼

센트럴파크는 높은 빌딩숲 사이에 인공호수와 넓은 공원, 한옥마을, 다양한 동식물과 넓은 잔디등이 어울어져 굉장히 이국적인 공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트라이볼은 국내 광고등에 굉장히 많이 등장하면서 유명해져 송도뿐만 아니라 인천의 랜드마크입니다. 일반적으로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트라이볼에서 내리셔서 한바퀴 도시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좋다면 중간중간에 돗자리나 텐트를 치고 여유를 즐기셔도 좋고, 한옥마을, 카약체험, 높은 빌딩숲 등을 방문하여 이국적인 풍경의 사진을 기록으로 남기시길 추천드립니다.


③ 커넬워크

- 먹거리 ★★☆☆☆
- 볼거리 ★★☆☆☆
- 추천 : 봄, 여름, 가을, 겨울 동을 걸으며 천천히 구경하기

사실 커넬워크는 쇼핑이나, 볼거리, 먹거리 별로 없습니다. 초반에 런닝맨 등에 나오며 양쪽 상점 사이에 작은 냇가가 흐르는 형식의 건물들로 이목을 끌었지만, 다양하지 못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인해 현재는 2층 식당가에도 빈상점들이 많을 정도로 크게 추천드리지 않는 곳입니다. 먹거리로는 아키노주방 등 유독 돈까스 등 일식으로 유명한 상점들이 몇개가 있지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④ 솔찬공원

- 먹거리 ★☆☆☆☆
- 볼거리 ★★★★☆
- 추천 : 일몰, 피크닉

송도주민으로서 송도에서 일몰이 가장 이쁘다고 생각되는 공간입니다. 인천대교 공사기간 중 다리에 조립되는 부품들을 제작한 작업장으로 쓰이던 공간을 공원으로 꾸며놓아 녹슨 철판든 위에 돗자리나 텐트를 치고 앉아 여유를 부리기 좋은 곳입니다. 겨울이 되어 조금 춥기도 하겠지만, 텐트를 치고 따뜻하게 담요 등을 덮으며 일몰을 보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바다 반대편에 크고작은 섬과 LNG 기지가 보이고, 영종공항으로 착륙하는 비행기들을 보길 추천드립니다.


⑤ 먹자골목

- 먹거리 ★★★★☆
- 볼거리 ★☆☆☆☆
- 추천 : 다양한 맛집!
송도 맛집 검색하면 거의 70% 이상은 이 근방에 나올정도로 센팍근처 공원은 먹자골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분위기 좋은 커피숍, 한식, 일식, 중식 등등 다양한 맛집들이있습니다. 그 중에 3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한식 : 홍익 - 육계장전문점으로 느끼한 것만 먹어서 얼큰한 것을 먹고싶다고 하실땐 무조건 송도 홍익 추천드립니다. 추천매뉴는 기본 육계장이 제일 맛있습니다. 하지만 대파가 많이 들어있으므로 파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일식 : 솟구쳐차기 - 따뜻하고 진한 라멘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통일본 맛이라고 광고를 하고있지만, 사실 전통일본라멘은 아니고, 먹다보면 깊은 MSG같은 것이 느껴질정도로 무언가 인위적인 진한맛이 강합니다.
ⓒ 양식 : 풀사이드 228 - 이곳은 가격이 조금 있지만 분위기가 정말 깡패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피자부터 다양한 양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송도주민이 추천하는 1일 코스

먹거리 위주의 데이트 : ①→②→③→G타워→⑤

점심시간쯤 되어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만나 지하에서 점심먹으며 데이트를 시작하길 추천합니다. 점식심사후 현대아울렛을 구경하고, 센펙에 방문하여 공원산책을 한 후에 커넬워크까지 구경하고 센팍과 커넬워크사이에 있는 G타워에 방문하여 일몰을 감상합니다. 여름에는 불가능하겠지만, 겨울에는 충분히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송도 먹자골목에 방문하여 저녁을 먹는 코스입니다.


먹거리와 야간쇼핑 : ②→⑤→③→①

센팍에 도착해 공원 구경후 먹자골목 혹은 커넬워크를 구경하고 저녁무렵에 분위기있게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에 방문하여 야간쇼핑을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낮의 아울렛도 멋지지만 야간에 천천히 둘러보는 아울렛 건물과 분위기는 추천드립니다.


산책위주 : ①→②→④→⑤

다른 코스와 비슷하나 일몰을 솔찬공원에 방문하여 보는 코스입니다. 간단한 맥주와 먹거리 정도를 준비하여 솔찬공원에서 일몰을 보신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