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가상화폐

업비트 신규회원 막은 이유와 재개일정

국내외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신규회원 가입을 중단시켰습니다. 최근 빗썸의 잦은 서버다운으로 과도한 피로감을 느낀 이용자들이 업비트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도 지난 12월 신규회원 거래를 한시적으로 중단 시켰습니다. 



다른 거래소처럼 서버 다운보다는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위해 신규회원 가입을 막은 것입니다. 업비트 신규회원 가입이 막히면서 보안등급 레벨2인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신규 자금유입이 더뎌짐과 동시에 가상화폐 투자를 계획하는 분들은 답답한 상황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답답함을 느끼셨는지, 조금 과하다 싶은 일도 벌어졌습니다. 다음 아닌 청와대 청원까지 진행한 것입니다. 




청원명은  '업비트 신규 회원 거래 가능하게 해주세요'라는 이름의 청원으로 약 200여명에 달하는 분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여론을 의식이라도 한 듯 최근 업비트는 12월 19일 이전 가입한 기존회원들의 거래를 우선적으로 이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일 이전 업비트 가입자들은 본인 인증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 업비트 신규회원 재개 일정을 정확히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20일 이후로 풀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현재 20일 전후로 실명확인 입출금 시스템이 전면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그에 맞춰 업비트도 신규회원을 가입 받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추측일뿐 현재까지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