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데드풀2 연령 번역 제작비

데드풀2 연령과 번역, 제작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가 국내는 물론 북미에서 개봉주 신기록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5월 16일에 개봉할 마블의 영화 '데드풀2'이 이 기세를 몰아 흥행에 성공할지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데드풀2의 주인공인 라이언 레이놀즈가 내한하며 이러한 기대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드풀 2는 어벤져스만큼 흥행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데드풀2 연령


이유는 아시는 것과 같이 데드풀2 연령이 청소년 관람불가로 지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데드풀 1편도 특유의 자극적인 장면과 유머로 인해 청소년 관람불가로 지정되었습니다.



데드풀2 또한 1편과 비슷한 수준의 잔인함과 B급 유머로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사실 데드풀2 연령에 대해선 대놓고 B급 청불 영화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대중적인 인기보다는 매니아들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큰 불만이나 이견은 없습니다.



과거 영화에 대한 번역가가 누군인지 관심이 크게 없었지만,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의 번역이 내용을 바꿀 정도로 오역이 심했다고 알려지면서 데드풀2의 번역가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데드풀2 번역가


데드풀2 번역은 황석희 영화 번역가가 맡았습니다. 



무엇보다 황석의 번역가는 영화 개봉 전부터 영화 내용상 유머스러운 패드립을 잘하는 데드풀의 적절한 번역을 위해 SNS를 통해 "지구의욕쟁이들아_내게힘을줘"라고 올릴정도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에 대해 댓글이 500개가 넘게 달리고,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글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데드풀2 제작비


정확한 제작비에 대해선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데드풀 1의 제작비는 일반적인 히어로 영화에 비해 매우 적은 6,000만 달러였기에 의외의 인기를 끈 데드풀2 제작비는 1편보다 2~3배정도 많은 1억~1억 8천만 달러 선이 되지 않을까 추측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