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사용소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무한검토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내시기 위해서라고 알고 있습니다. 16년 초까지만해도 글 몇개 쓰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을해도 1차 2차는 금방 통과될 정도로 쉬웠던 것이 16년 중순 이후부터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름 붙여진 것이 애드고시입니다.


 

 

 


 저도 애드고시를 통과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번째로 키우던 블로그는 어뷰징 저품질로 인해서 네이버에는 노출이 쉽게 되는데 다음에 노출이 되지 않아 재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저품질 블로그는 저품질에서 탈출하였습니다. (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에 대해 http://15mm.tistory.com/34 참조하세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절차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조건들을 보면, 요즘은 많은 블로그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글자수를 최소 1,000자 이상을 적어넣고, 사진을 최대한 적게 넣으면서 매일 몇개 이상의 글을 쓰면 좋다는 등등의 방법으로 저도 실행했습니다. 사진이 많으면 구글봇 측에서 컨텐츠 부족으로 퇴짜를 놓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지만 공포의 무한 사이트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최대 3일이 소요된다는 검토는 첫 승인신청시 3주가 지나도 답변이 오지 않아 취소하고 다시 신청하였고, 다시 신청한 승인도 2주가 지나도 답변이 오지 않아 열심히 검색을 하던 중에 새로운 방법이 보이는 것 같아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무한 사이트 검토 해결 테스트


어떤 분들은 언젠간 애드고시를 통과하겠다는 마음으로 무작정 글을 쓰면서 기다리시는 분이 있는 반면, 어떤 분들은 새로운 방법을 찾아 시도해 애드고시를 승인하였습니다. 제가 찾은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구글 계정과 블로그 자체를 새로 만들어 1달정도의 시간동안 매일 2~3개의 글을 쓰고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모든 것을 새롭게 리셋해 최소 1달이라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실 시도를 못하겠습니다. 현재 키우던 블로그도 버려야 하고 새로 키우는 어려움을 알고, 또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자체가 복불복인 개념이 많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방문자 50에 글자수 10개도 안넘어도 승인이 쉽게나는 반면, 어떤분들은 1,000명이 넘는 방문자가 있어도 승인이 나지 않으니 정말 복불복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된 것을 취소 및 탈퇴를 하신 후에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어 구글 애드센스를 새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이 방법도 너무도 복불복이기 때문에 결과는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승인이 되신 분들이 있고, 내가 키우던 블로그도 버리지 않고 새로 신청할 수있기 때문에 선택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저는 2번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재신청 하였고, 몇주의 시간이 아깝긴 하지만 테스트해보고 싶기 때문에 신청하였습니다. 2번방법으로 승인 받으신 분은 1일만에 1차승인이 되고, 2일만에 2차승인이 되어 총 3일정도가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승인 신청해보고 결과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이팅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든 애드고시를 통과중인 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