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금융정보

신한 앱카드 사용방법과 장단점 정리에요!




요즘은 인터넷 쇼핑을 결제하다보면 네이버페이, 시럽페이, 페이코 등등 다양한 페이들로 결제해들라고 요청하며 첫결제시 얼마를 할인해주겠다는 등의 대단한 페이전쟁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에반해 각 은행업계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간편결제를 유도합니다.


 

 

 


그중에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신한 판(앱카드) 입니다. 신한은행에서 간편결제를 위해 출시한 어플 서비스로 플라스틱 카드가 없이 인증 코드나 큐알코드와 지정해놓은 비밀번호 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신한 간편결제 앱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신한 판(앱카드)앱을 깔아주시고 카드를 등록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신한 앱카드 결제방법


우선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산경우를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물건을 구매하고 결제창에서 신한은행을 선택하시면 간편결제를 이용하겠냐는 안내창이 나오는데, 간편결제로 결제를 누르면 QR코드와 결제코드(번호)나 나옵니다.


① 신한 판(앱카드)를 실행해줍니다. 창 하부에 보시면 QR코드와 결제코드, 바코드 결제가 있는데, 자신이 결제하고 싶은 방법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사진찍는 것이 귀찮아서 거의 결제코드를 이용합니다. 그럼 결제코드를 눌러줍니다.


 

 

 


② 그럼 결제코드 7자리를 입력해 달라는 창이 뜨는데, 인터넷창에 올라와 있는 결제코드 7자리를 입력해줍니다.


③ 확인버튼을 누르면 결제하려는 금액관련 정보를 확인해주시고 등록해놓은 카드 중에서 결제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 비밀번호를 누르고 다음단계로를 눌러줍니다.


④ 결제가 완료되고, 다시한번 결제금액과 결제카드, 일시등등 정보를 확인하고 맞으시다면 결제확인을 눌러주시고, 주의하실 것이 아까 인터넷 결제를 통해 띄워져있던 창에도 확인을 눌러주시면 신한 앱카드 간편결제가 완료됩니다.


 

 

 



신한앱카드 장점과 주의사항


우선 신한 앱카드의 장점은 너무도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을뿐더러 어려운 비밀번호 입력도 필요 없이 결제가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QR코드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성능이 어느정도 보장되는 카메라를 쓰지 않으면 인식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2016/11/30 - [시골쥐의 금융정보] - 카드사별 빕스할인카드 이거면 끝!

2016/11/26 - [시골쥐의 금융정보] -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 납부 정말 쉽습니다!

2016/11/28 - [시골쥐의 금융정보] - 시럽페이 등록과 사용법 너무 쉽네요 !

2016/12/28 - [시골쥐의 잡지식] -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papago) 구글 번역기와 한판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