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정보통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및 현금교환 방법

명절이 다가오면서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몇 년 전부터 명절 선물값들이 크게 오르면서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상품권으로 선물하는 경우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상품권들도 종류가 매우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유용하다 생각되는 것이 바로 신세계 상품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10만원짜리 신세계 상품권으로는 백화점에서 무언가를 구매하기에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의 경우에는 이마트도 함께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종유에는 5천원, 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까지 다양하게 발행되고 있습니다.



▲ 신세계 백화점은 전국 14개 지점으로 광역시급 도시에는 1개씩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신세계 상품권은 이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백화점은 롯데백화점이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마트는 이마트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역시나 백화점, 이마트는 물론 최근 이마트 편의점인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정성들여 만들었다고 소문난 스타필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스타벅스가 신세계와 제휴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덕분에 스타벅스는 이마트가 지얼질 때 꼭 입점하고 있습니다. 외식부분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역시 스타벅스, 빕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10만원짜리 상품권을 선물해주기 때문에 스타벅스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영풍문고, 교보문고는 물론이고 웅진 플레이도시에서까지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전국 다양한 고급 호텔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을 받고 있으니 상품권을 몇 개씩 모았다가 행사 혹은 기념일에 호텔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그외 분당차병원등 전국 대형병원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교환방법은 기본적으로는 불가능 합니다.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사용한 경우에만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원권 경우에는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만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전국 신세계 백화점 근처에 보면 구두방 혹은 상품권을 매입하는 점포들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상품권을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은 물론이고 현금교환도 할 수 있습니다. 비록 5%가량 수수료를 떼어가지만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중고나라 혹은 커뮤니티 중고거래를 통해 판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기일 경우도 있으니 꼭 직거래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백화점 앞 상품권 거래소와 몇 천원 차이가 안나기 때문에 맘 편히 거래소에서 신세계 상품권 현금교환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