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읍내소식

혼술안주 추천 비비고 왕교자 이거면 끝이에요!



요즘같이 날씨가 쌀쌀한 날에는 집에서 먹을 수 있는 따뜻한 무언가가 땡기는 시기입니다. 호빵, 붕어빵, 왕만두 등이 무척이나 생각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것은 왕만두는 아니지만 비비고 왕교자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아시겠지만 비비고 왕교자의 가장 큰 장점은 큼직한 고기로 인해 씹는맛이 살아있다는 것입니다. 예전까지 만두는 간단한 먹거리로 생각이 되었는데, 비비고 왕교자 이후로 크기는 작지만 무언가 푸짐한 먹거리라는 생각을 들게해줍니다. 비비고의 뜻은 '비비다'라는 한국말과 포장해 간다는 'To-Go'를 섞어 '비비고'라고 합니다.


 

 

 


비비고 왕교자 장점

· 국산 돼지고기와 각종 속재료를 굵게 썰어 만두의 씹는 맛을 살렸습니다.

· 돼지고기의 함량이 25.41%로 만두 속에 고기만 들었나 싶었을정도로 고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 만두피를 3,000번 이상 치대어 정말 얇고 쫄깃합니다.

· 자연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리기 위해 가공식품에 쓰이는 주요 첨가물을 빼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비비고 왕교자 성분

총 490g으로 1회제공량을 150g 정도(약 1/3)로 봤을때 기준입니다.

 열량   305k cal

포화지방   5g 22%

 탄수화물 33g 10%

트랜스지방 0g

 당류        2g

콜레스테롤 20mg 7%

 단백질    10g 18%

나트륨     410mg 21%

 지방      15g 29%

 

비비고 왕교자를 드셔보시면 느끼시겠지만, 간장같은 간이 필요 없을정도로 짭짤한 맛이 납니다. 성분표를 보시면 나튜륨이 적지 않게 들어있는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걱정할정도의 짠맛은 아니고 적절히 간이 되어있구나 싶은 맛입니다.


 

 

 


조리

일반적인 만두로 해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다 해드실 수 있습니다. 군만두, 만둣국, 찐만두, 비빔만두 등등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으나 한가지 주의하실 사항이 비비고 왕교자가 다른만두에 비해 속이 너무 꽉 차있다보니 군만두 조리시 조금더 오래 구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적당 불에 노릇노릇하게 익었다 싶어서 먹어봤는데, 내부가 너무 차가울 정도로 만두속 깊은 곳은 익질 않았었습니다. 특히 내부에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있으니 약한불로 7분정도 천천히 익혀드시길 바라겠습니다. 특히 만두피가 노릇해졌다고 그냥 드시면 저처럼 냉동만두를 드시는 수가있습니다.



비비고 왕교자



솔직한 후기

사실 비비고 왕교자는 출시이후 만두업계에서는 속이 꽉찬 만두를 경쟁하듯 출시했습니다. 그 선두에 있는 것이 비비고 왕교자입니다. 저는 군만두와 찐만두를 해먹어봤는데, 사실 비비고 왕교자는 군만두보다는 찐만두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간도 잘 되어있어 간장을 찍지 않고도 드실 수 있을정도로 괜찮습니다.


위에서도 많이 강조드렸지만, 그냥 간식용 만두라고 생각하기엔 내부에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꽉찬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하며 혼술시 안주로도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런저런 만두를 먹어보았지만 비비고 왕교자가 최고라고 생각될 정도로 추천드립니다. 가격이 다른만두에 비해 조금 비싼건 어쩔수 없지만, 1+1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그런 기회에 드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