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금융정보

가상화폐 XRP 리플코인은 또 뭐야??알아보자!

리플코인

최근 투자목적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재 가상화폐의 시세가 정치권의 테마주처럼 1~2달 사이에 몇 배씩 오르는 것은 물론이고, 하루아침에 몇십 %가 오르락내리락 하다 보니 빠른 시간에 큰돈을 벌 목적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가장 화폐로 가장 유명한 것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였습니다. 이 두 가상화폐가 유명한 만큼 최근 들어 시세가 매우 많이 올랐고, 이더리움만 하더라도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 사이트 기준으로 한 달 만에 가치가 무려 4배나 오를 정도로 현재 사상 최고치를 매일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한 달 전과 비교해서 4배지 연초와 비교하자면 60배가량 올랐습니다. 

 

 

 

 

그럴 정도로 최근 뜨고 있는 가상화폐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 알고 계신가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만들어진 가상화폐는 무려 600종류가 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몇몇 종류만 가상화폐로서 인지도를 발휘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종류의 화폐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것은 또 다른 가상화폐 리플코인 XRP입니다. 리플코인 XRP는 사실 위에서 설명해드린 2가지 화폐에 비해선 인지도가 낮은 화폐이지만, 전체 시가총액 3위의 해외에선 이미 유명한 가상화폐입니다.

 

 

 

 

리플코인 XRP

XRP 리플코인



리플코인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에 이어 가상화폐 시가총액 3위로, 현재 각국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구글벤쳐스에서 출자확정을 지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으며, 세계의 여러 은행에서도 리플코인의 결제시스템을 도입 확정하여 각국의 통화를 선택해서 지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라에 따라서 화폐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XRP


사실 가상화폐란 것의 최대 단점은 물질적인 것이 없이 혹시나 한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고, 가상 화폐가 모두 사라져도 책임질 곳이 없다는 불안감이 최대 단점입니다. 반면, 리플코인 XRP는 세계 여러 은행권에서 리플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해서 앞으로 전자화폐로서의 결제와 인출의 기능을 세계 여러 은행을 통해 더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화폐보다 신뢰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기존 전자화폐들은 현재까지는 투자의 목적이 주를 이루고 있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이름만 전자화폐지 국내 어느 곳에서도 사용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전자화폐가 결제를 할 수 없다면 그 자체가 화폐로서의 역할자체를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존재 이유가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리플코인



하지만 은행권과 손잡은 리플코인은 세계 각국의 통화로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은 물론이고, 달러, 유로, 엔화 등 기존 통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화폐보다 전자 화폐로서 가치를 더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현재 리플코인은 가격도 대략 300 ~ 5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개당 300만원이나 하는 비트코인에 비해서 적은 금액으로 투자도 가능한 것으로 판단 돼 투자 혹은 화폐로서의 가치가 앞으로 기대되는 리플코인 XRP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