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정보통

혓바늘 없애는법 5가지 알아보기

혓바늘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혓바늘은 일반적으로 몸이 피곤하면 생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나면 없어질 대수롭지 않은 병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혓바늘이 생기면 특별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는 드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혓바늘의 경우 없애기 위해 노력하면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혓바늘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혓바늘 발생 원인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입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는 몸에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감기를 비롯 각종 질병은 물론 입속 혓바늘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혓바늘은 입술에 바이러스가 침투해 발생하는 것으로 입술에 물집도 같은 원인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혓바늘 없애는법 5가지


1 충분한 휴식 취하기

위에서도 언급해드린 것처럼 혓바늘의 주된 원인은 누적된 피로로 인한 면연력 약화입니다. 



이럴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빠른 취침을 추천드립니다.


2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한국사람들은 OECD 회원국들에 비해 과한 소금을 섭취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우리가 평소 소 먹는 음식들은 우리가 느끼지 못하지만, 자극적인 음식들이 많은데요.



혓바늘이 생긴 경우에 우리가 평소 생각했던 음식보다 훨씩 덜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3 연고 바르기

혓바늘 치료에 바르는 연고는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약은 오라메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혓바늘, 입안이 헌데 바르면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도 증상에 따라 다양한 연고가 있으니 가까운 약국에 방문해 적당한 약을 처방 받길 권장드립니다.


4 입속 청결하게 유지

입속 충치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음식물 섭취와 같은 행동 뒤 입속을 청결하게 유지하지 않아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왕성하게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혓바늘도 비슷합니다. 혓바늘 없애는법 중 어쩌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입속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방법인데요. 양치를 적극 추천드리고, 양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입속을 헹구는 행동 등을 통해 청결하게 유지하길 권장드립니다.


5 금연/금주

이건 혓바늘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과도한 음주는 우리의 간 기능이 알콜을 분해하는데 대부분 시간을 할애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매우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식이 있더라도 음주는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혓바늘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되었다면 하단 공감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