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읍내소식

간편한 요리 : 만두국 끓이는법 라면보다 더쉽네!



일요일은 정말 밥해먹기 귀찮은 것 같습니다. 그건 누구나 똑같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편한 요리를 찾게 되는데, 저는 라면도 참 좋아하지만 같이 먹는 사람이 라면을 좋아하지 않을때는 무언가 요리다운 요리를 해야합니다. 저는 요리를 그리 좋아하는 남자가 아니기에 인터넷을 보며 요리를 합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것은 귀찮은 사람들을 위한 정말 쉬운 만두국 끓이는법입니다.


 

 

 



만두국 끓이는법


    준비물 : 만두, 멸치, 다시다, 대파, 당근, 버섯, 간장, 소금 

만두국은 사실 라면만큼 너무 쉽습니다. 만두국과 라면의 차이가 있다면 스프가 있고 없고가 차이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다시다가 있기 때문에 큰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멸치로 국물을 우려낼 순있지만 솔직히 MSG가 나쁘다고는 하지만 멸치로만 순수하게 국물을 내서는 깊고 맛깔스러운 맛이 절대로 안나옵니다.




만두국 끓이는법




① 육수를 만듭니다. 멸치다시다를 활용해 육수를 만듭니다. 사실 저는 장모님이 가져다주신 깊은맛이 나는 육수가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멸치다시다를 넣고 육수를 만드시고 멸치를 건져내 주시면 됩니다. 육수가 귀찮으신 분들은 마트에서 파는 사골국물을 넣어서 드셔도 참 깊은 맛이 납니다.


② 넣을 재료들은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만두국을 끓여먹겠다고 이런저런 재료를 사오기보다는 집에 있으신 재료를 사용하여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대파, 당근, 버섯 등을 넣었습니다. 대파가 겨울에 오래되어 생기를 잃고 조금 말라있었습니다. 당근은 채썰어주시고, 대파는 어슷썰기나 그냥 송송송 썰기로 해서 준비하셔도 됩니다. 


③ 끓는 육수에 만두를 넣고 (저는 사실 만두국용 만두가 아닌, 구워먹는용 납짝만두라 냄비에 넣으면서 아차!싶었습니다. 작은 만두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조금 끓인 후에 각종 야채를 넣으시면 됩니다. 


 

 

 


④ 이제 국의 간을보아야 할 타이밍입니다. 여기서는 국간장을 1숟가락 조금 안되게 넣으신 후에 소금을 이용하여 맛을보시면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달걀로 지단을 만들어 넣으시면 모양이나 맛도 더 좋지만, 요즘 달걀값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저는 생략하였습니다.


이렇게 다 만들고 나니 정말 모양이 너무 없어보여 죄송합니다. 다른 분들은 정말 맛있게 사진도 찍고, 모양도내고 하는데 저는 모양은 실패했습니다. 주의하실 점이 절대 저희처럼 큰 만두로는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좋고, 절대적으로 작은 만두로 만두국을 끓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맛하나는 정말 있으니 만드는 방법 자체는 어려운 것도 없고, 저건 틀린거구나라는 생각은 안하시고 만드는 방법만 참조하셔서 만드시면 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실 가능성이 너무 적겠지만, 노력이 가상하다 싶으시면 아래 부탁드리겠습니다.




2017/01/15 - [시골쥐의 먹거리] - 집에서 간단한 요리 / 양송이 수프 겨울에 딱!

2016/12/30 - [시골쥐의 먹거리] - 귀찮은 사람을 위한 초간단 김치볶음밥 만들기 ♪

2017/01/05 - [시골쥐의 먹거리] - 호빵찌는법 너무 쉬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