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알쓸신잡2 유현준 교수 나이 부인 학교 알아보자

알쓸신잡2 유현준 교수 나이 부인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너무나 기다렸던 알쓸신잡2가 드디어 방송 되었습니다. 알쓸신잡은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라는 뜻으로 4명의 지식인이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는 매우 유용한 프로입니다.


#알쓸신잡 2 #알쓸신잡 새멤버 #유현준


알쓸신잡 매력은 역시나 묘하게 끌리면서 설득 당해 정신없이 보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고 나면 무언가 배웠다라는 생각이 드는 프로그램이라 매우 유용하게 챙겨보고 있습니다. 알쓸신잡2에서는 건축과 유현준 교수와 뇌인지 과학자 정동선이 새로 출연하게 되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뇌인지 과학자 정동선 씨는 다양한 논문과 연구결과에 의거하여 적재 적소에 자신의 지식을 동원이 이야기 하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알쓸신잡2 유현준 교수는 건축과 교수 답게 건물과 공간에 대한 이전에 듣지 못한 이야기들을 재밌게 풀어주어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알쓸신잡 2 유현준


특히 알쓸신잡 유시민 작가님과의 케미가 매우 좋았습니다. 평소 텍스트 덕후이신 유시민 작과님과 같은 건물을 보더라도 역사와 내용 위주로 풀어주시고, 유현준 교수는 건축물의 공간과 배경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어 매우 유용했습니다.


알쓸신잡 2 유현준


#유현준 나이 #유현준 학교 #유현준 부인


유현준 교수 나이 1969년 9월 19일 생으로 한국나이로 49세입니다. 유현준는 하버드와 MIT 대학원을 졸업한 학력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두 곳에서 모두 건축설계 석사를 수료하셨습니다. 현재는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와 홍익대학교 부교수를 역임하시고 계십니다.





2011년부터 2013년에는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학과장을 맡을 정도로 교수로서도 매우 인정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현준 교수 부인에 대해서도 알뜰신잡2 에서 이야기했는데요. 유희열은 알뜰신잡2 멤버가 되려면 테스트 2가지를 통과해야 하는데 앉아서 10시간 이상 수다를 떨수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알쓸신잡 2 유현준 나이


알쓸신잡 2


이에 유현준 교수는 부인과 자주 있는 일이라 어렵지 않다라고 이야기하며 알뜰신잡 2에 자신있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현재 인터넷 포털에도 유현준 교수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까지 한옥이나 어느 건물을 보더라도 큰 이야기 없이 지나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유현준 교수 통해서 한옥과 기둥과 보만 보더라도 이 집안이 어땟다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너무 유익했습니다.


알쓸신잡 2 유현준 교수


유현준 교수


앞으로도 알뜰신잡 2 유현준 교수님의 건축물 이야기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너무 유용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앱이며, tvN 알쓸신잡 2 제작팀은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방송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 인스타그램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