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경조증 유아인 김현철▼

경조증 유아인 김현철 의사 논란은 무엇일까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가 유아인의 현재 상태가 정신병 중 하나인 경조증이라고 진단하여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김현철 의사는 과거 무한도전 출연자들 출연자들의 정신감정을 알아 맞추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무한도전 '노 스트레스'특집에서 당시 가장 많은 스트레스가 있는 멤버가 정형돈이라 밝혔습니다. 



김현철 의사는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이 자주 보이는데 불안하다는 심리적 표현이다. 전체적인 검사 결과 본인 안에 깊은 부분을 외면하려는 태도가 있는 것 같다"라고 하였는데요. 



무한도전 '노 스트레스'특집 후 2년 뒤 정형돈은 실제로 공황장애를 이유로 무한도전은 물론 전체 방송을 중단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김현철 의사의 과거 정형돈 진단이 화제를 모으며 김현철 의사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김현철 프로필


성명 김현철


출생 1975년 2월 18일


나이 42세


직업 공감과성장김현철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학력 청구고등학교


      경북대학교 의학 학사


      한림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사


경력 대동병원 정신과 과장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수사심의위원


       수성구정신건강증진센터 센터장



김현철 의사는 트위터를 통해 유아인이라는 실명을 밝히진 않았지만 'ㅇ아ㅇ'이라고 지칭하며 최근 트윗 횟수나 분량이 현저히 늘었나. 



가령 예전부터 출생지나 가족의 실명, 어릴적 기억을 트윗에서 거론했는지. 라는 글을 올리며 유아인 소속사 혹은 가족들에게 연락을 바란다며 급성 경조증이 의심된다고 했습니다. 


경조증이란?


경조증은 경미한 형태의 조증으로, 경계선 장애와 신경증 장애를 포함하는 넓은 범위에서 발생한다는 경조증은 일반적으로 자아 경계의 완전한 상실, 현실 감각의 손상, 초자아의 용해, 또는 자신에 대한 비판적 자각의 완전한 상실 등을 보이지 않는 증상이라 합니다. 



김현철 의사는 유아인에게 경조증 증상이 보인다면서 특히 내년 2월이 가장 위험하다는 구체적인 일자까지 남겼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온라인 상에는 갑을논박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유아인을 걱정하는 김현철 의사의 발언이다라는 의견과 정신과 의사가 유아인의 증상을 온라인상에 무분별하게 퍼트라며, 자신의 주장을 펼치고 있다라는 등의 의견으로 설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최근 유아인은 페메니스트를 지칭하는 메갈, 워마드와 같은 여성우월주의자들과 트위터로 인해 설전을 벌인 덕분에 일부 페미 여성 네티즌들은 이를 빌미로 유아인에 대한 나쁜 이야기를 온라인에 퍼트리고 있습니다. 



반대로 일부 남성성향의 커뮤니티에선 여전히 유아인의 편을 들며 김현철 의사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유아인측인 자신의 SNS를 통해 "집단이 사상검열을 통해 개인과 반대 세력을 숙청하고..."로 시작하는 글을 남겨 반박했습니다. 



특히 "오늘날 우리는 그러한 일들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잘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정신'차리세요. 헛똑똑이 양반님들아. 의사님들아!"라고 김현철 의사에 경조증에 대한 의견에 답변했습니다. 



'정신'차리세요라고 강한어조로 말하며 김현철 의사를 비난한 것입니다. 현재 유아인의 인스타 글도 온라인 상에 퍼지며 경조증과 유아인 그리고 김현철 의사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이 사건에 대해 김현철이라는 분이 의사로서 한 개인의 병명을 SNS를 통해 유포하는 것과 한 개인을 정신병으로 몰아가는 듯한 발언은 확실히 조금 경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