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볼빨간사춘기 립씽크 MAMA 아쉬웠다

볼빨간사춘기 MAMA 무대에서 립씽크가 참 아쉬웠습니다. 2017년 12월 1일 저녁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7 MAMA in Hongkong에서 볼빨간사춘기가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년은 볼빨간사춘기의 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올 한해 볼빨간사춘기의 활약이 대단했습니다. 드라마 OST부터 앨범까지 발표하는 노래마다 상위권을 독차지하며 올해 MAMA는 물론 연말 시상식에서 수상이 당연한 듯 했습니다. 


안지영 립씽크


홍콩에서 열린 MAMA에서 결국 볼빨간 사춘기는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상을 받았습니다. 볼빨간사춘기는 수상소감을 통해 "오랫동안 꿈의 무대였던 마마 무대에 서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좋은 상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사랑 받기까지 많은 분들이 도움 주셨다. 감사하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날 마마에선 볼빨간사춘기와 헤이즈Heize의 합동무대가 펼쳐졌는데요. 헤이즈는 '널 너무 모르고'를 볼빨간사춘기는 '썸 탈꺼야'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움이 보였는데요. 바로 볼빨간사춘기 립씽크였습니다.


볼빨간산춘기 립씽크


이 무대에서 헤이즈가 먼저 깔끔한 라이브를 보여주었고, 이어서 볼빨간사춘기의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하지만 초반부터 입과 노래가 맞지 않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아쉬움을 보여주었습니다. 볼빨간 사춘기는 MR이 아닌 AR을 틀고 노래를 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MR과 AR 차이


MR은 Music Recorded라는 뜻으로 쉽게 설명하면 노래의 반주만 녹음된 음원입니다. CD음원과 다르게 가수의 목소리는 빠진 반주만 나오게 됩니다. 


MAMA 볼빨간사춘기


이 상태에서 노래를 부르면 가수의 진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AR은 All Recorded 라는 뜻입니다. AR은 가수의 목소리까지 녹음된 음원을 말합니다. 사실 AR은 가수의 목소리와 반주까지 나오기 때문에 립씽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CD와의 차이점은 일반적으로 AR은 현장에서 부르는 듯하게 재 녹음을 많이 하는데, 이는 LAR Live All Recorded 라고 합니다.


볼빨간사춘기


MAMA에서 볼빨간사춘기는 립씽크를 한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때 사용된 것이 AR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 무대가 끝나고 곧바로 영상에는 볼빨간사춘기가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상을 받았는데, 라이브가 아닌 입도 잘 맞지 않는 립씽크를 해 아쉽다 혹은 실망이다라는 반응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볼빨간사춘기 MAMA


하지만 볼빨간 사춘기는 평소 노래실력이 없는 그룹이 아닌, 라이브도 깔끔하게 소화하는 그룹이었기 때문에 실력이 아닌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AMA는 세계 여러 나라에 생중계 될 뿐만 아니라 무대 자체도 매우 크기 때문에 볼빨간사춘기는 무대에 앞서 매우 떨려 립씽크를 했거나, 몸이 좋지 않아 립씽크를 했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볼빨간사춘기 립씽크


2017/11/21 -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 안지영 몸매 밀가루


2017/11/15 -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 안지영 인성 진실은?


2017/11/10 -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 안지영 황치열 연애 왜 뜬걸까


2017/11/06 - [시골쥐의 지금 뜨는 뉴스] -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차 레인지로버 얼마길래?